728x90
반응형
oneM2M은 2012년 7월에 설립었으며 세계의 저명한 표준 개발 단체들 중 8곳을 이루고 있고 여기에는 전파산업회(ARIB, 일본), ATIS(미국), CCSA(중국), ETSI(유럽), TIA(미국), TDSI(인도), TTA(한국), TTC(일본)가 있다.
one2M2M은 현재 200개 이상의 참여 파트너들과 회원들이 있으며, 여기에는알카텔-루슨트, AT&T, BT 그룹, 어도비, 에릭슨, 도이체 텔레콤, IBM, 시스코 시스템즈, 시에라 와이어리스, 인터디지털, 인텔, 삼성그룹,[6] LG유플러스, 텔레포니카가 포함된다.
대한민국은 oneM2M 표준에 기반한 솔루션을 위한 주도적인 시장들 가운데 하나이다. 대한민국의 국가 사물 인터넷 마스터 플랜은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과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략적 조장자로서 oneM2M을 분명하게 내세우고 있다. 부산시는 oneM2M 기반 오픈 플랫폼을 구현함으로써 산업-대학 유관 스마트시티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HP 엔터프라이즈가 기업 및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고 보고하였다.
one-Machine to machine의 약자로서 사물과 사물, 사물과 사람간에 정보가 수집되고 처리되는 지능형 정보 인프라를 의미하며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각 기관들이 만든 요구사항이 있으며 이 요구사항에 맞춰서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